2024/071 [CS] 1장 디자인 패턴과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- 1 면접을 위한 CS 전공지식 노트(길벗, 주홍철)1.1 디자인 패턴💡 디자인 패턴이란? 프로그램 설계 시 발생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, 하나의 '규약' 형태로 만들어 놓은 것.class, object, instanceclass: 설계도, 틀object: 구현할 대상instance: 실제로 구현된 구체적인 실체 (1) 싱글톤 패턴: 하나의 클래스에 오직 하나의 인스턴스만 가지는 패턴장점1: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드는 비용 감소.(하나의 인스턴스를 만들어 놓고, 해당 인스턴스를 다른 모듈들이 공유함 사용하기 때문.)단점1: 의존성 증가.해결: 의존성 주입자 추가. → 메인 모듈로부터의 의존성이 떨어지게 됨.의존성 주입의 원칙 - 상위 모듈은 하위 모듈에서 어떤 것도 가져오면 안됨, 추상화에 의.. 2024. 7. 17. 이전 1 다음